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.
자세한 사항은 우편고객센터(1588-1300)으로 문의하여 주세요.
번호 | 제목 | 조회 |
---|---|---|
1 | [축하카드] 등기로 보낸 상품의 현재 배송 위치를 알고 싶어요. | 7186 |
축하선물카드와 선택사항에 익일특급, 등기를 선택한 축하카드는 등기우편물로 등기번호가 생성되어 배달위치 조회가 가능합니다.
▶ 해당 우편물의 등기번호를 알 경우
▶ 해당 우편물의 등기번호를 모를 경우 |
||
2 | [축하카드] 접수번호를 모를 경우 어떻게 검색하나요? | 6517 |
접수번호를 모를 경우 접수확인서 또는 나의 이용정보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.
회원인 경우 축하카드 접수 시 이메일로 접수확인서가 전송됩니다.
만일 이메일을 입력하지 않았거나 해당 접수확인서를 받지 못한 경우 우편고객만족센터(1588-1300)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. |
||
3 | [축하카드] 접수를 했는데 내용문 수정은 어디서 하나요? | 1299 |
접수한 축하카드가 예약건일 경우 아래 경로로 들어가면 수정할 수 있습니다.
1. 우편서비스>나의 이용정보 >이용내역조회 화면에 접속합니다.
|
||
4 | [축하카드] 신청 취소하고 싶어요. | 1287 |
접수한 축하카드가 예약건일 경우 아래 경로로 들어가면 취소할 수 있습니다.
1. 우편서비스>나의 이용정보>이용내역조회 화면에 접속합니다.
일반, 간편 접수건의 경우는 고객상담 또는 우편고객만족센터(1588-1300)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. |
||
5 | [축하카드] 다량예약 신청방법 | 1092 |
축하카드 다량예약 신청은 고객님이 원하는 날짜에 10명 이상의 수취인에게 축하카드를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. 예약은 영업일 기준 4일 이후부터 13개월 이내 가능합니다. 예약 취소 시 10%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하며, 환불일자는 다음달 10일입니다. 10통 미만의 예약접수 및 일반 다량접수는 일반 신청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 |
||
6 | [축하카드] 예약배달일 지정 | 1022 |
예약배달일은 근무일 기준 접수일 4일 이후부터 13개월까지 선택 가능합니다. |